본문 바로가기

report A (life&intrest)/blog

타이틀을 이미지로 바꾸기 (티스토리블로그 스킨수정)

블로그스킨 수정하기놀이(?)를 즐기는 요즘,
여러가지 스킨을 시도해 보는 가운데, 이번엔 '타이틀 부분에 이미지넣기'를 해보기로 했다.
기본적으로 심플, 원포인트로 된 디자인을 좋아해서 한동안  타이틀 부분은 이미지 없이 컬러로만 처리된 바탕에 텍스트로만 두고 다른부분만 열심히 손대고 있었는데,
가만 보니, 지금 한창 가지고 놀고있는 스킨이 스킨위자드가 적용되는 스킨이길래, 간만에 타이틀에 이미지나 넣어볼까했더랬다.
그런데!!
내가 스킨을 너무 주물떡;;대다보니, 본래의 스킨에서 너무 멀어진지라...원래의 모습이 거의 남아있지 않긴 하지만 말이지, 왜 !!!
왜, 스킨위자드에서  '이미지 직접 올리기'기능이 안 먹느냔 말이지.ㅠㅠ
스킨디자인을 야매(?)로 익힌 나는, 도통 아니되는 이유를 알수없었던 거라.
인터넷을 샅샅이 뒤지며 원인규명에 힘써본 결과,
역시 내가 스킨을 몹시도 심하게 주물떡 거린 탓에(그 이유로 추정됨), 내 블로그의 타이틀부분이 이미지 삽입이 안되는 설정으로 바뀌어 있음을 매우 힘겹게 발견했다.

안되는 이유를 몰랐을때는 그 원인을 찾는게 너무너무 어려운일이지만, 항상 그렇듯, 알고보면 간단한 거더란 말이지.

무심하게 보았던 타이틀 부분의 HTML명령어를 아주 살짝만 수정해주면 되는 몹시 손쉬운 일이었다.


 1. admin>스킨>HTML/CSS편집>skin.html로 간다.

 2. skin.html에서

    부분을 찾는다.
   
스킨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긴 하겠지만, ##_blog_link_## 랑 ##_title_##를 중점적으로 찾으면 될듯.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중요!

 3. 여기서 위의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지우고 다음과 같이 바꿔준다.

    바꿀이미지파일이름은 photo.jpg또는 photo.gif와 같이 형식을 함께 써줄것. 

 4. admin>스킨>HTML/CSS편집>파일업로드 로 가서
    
바꿀이미지파일을 업로드 하고, 저장.하면 끝- 


 

 아래는 내 블로그에 적용해본 모습-



텍스트아니고 이미지임-_- 저렇게 커다란 텍스트로 가득채운 타이틀이미지를 원했던거라는.